HOME > 문헌정보 > 일본문화연구
(70집)요양서비스 품질 관리에 관한 연구
조문기 2019-04-15 20:28:34 13
[ 일본문화연구(70) 07 조문기_20190415_202834.pdf (618.2 KB) ] Count : 8
일본의 개호보험(2000년) 시장은 민간,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등 다양한사업자가 참여하는 준시장을 형성 하였다. 그러한 가운데 요양서비스의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을 거듭해 왔다. 반면 한국의 장기요양시장은 공급량의 확대와 서비스 개발을 시작하면서 발전하고는 있지만 시장 내의 인력과 서비스부족, 지역적 서비스 편차가 나타나고 있다. 일본의 개호보험시장의 이용자 중심의 이용지원 통해 안정성 있는 요양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제도의 유지를 위해 시행 되어진 평가제도와 요양서비스의 특성을 개호보험제도의 실시 이전과 개호보험 실시에 따른 정책적인 내용을 정리하면서 요양서비스가 갖고 있는 그 특성을 고찰 하였다.
     
번호 논문제목 투고자 등록일 조회수
  자료실이용을 위한 필독사항   사무국 2003/03/23 3413
  (70집)표지   편집위 2019/04/15 19
  (70집)속표지, 목차   편집위 2019/04/15 18
  (70집)휘보   편집위 2019/04/15 10
  (70집)내성활동에 의한 비판적 사고태도의 촉진 가...   김지선 2019/04/15 13
  (70집)노사카 아키유키의 『반딧불이의 무덤』 고...   노윤선 2019/04/15 10
  (70집)일본어 콜로케이션 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고...   박노순 2019/04/15 11
  (70집)「ってば」に関する考察   吉田 玲子 2019/04/15 13
  (70집)『사쿠테이키』의 가레산스이와 이시구미 문...   이미자 2019/04/15 12
  (70집)中学生の時間管理が時間の使い方の自己...   李秀眞 2019/04/15 11
  (70집)요양서비스 품질 관리에 관한 연구   조문기 2019/04/15 13
  (70집)자유학기제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고찰   최은혁 2019/04/15 6
  (70집)죽도문제연구회의 독도영유권 부정을 위한『...   최장근 2019/04/15 11
  (69집)표지   편집위 2019/04/15 4
  (69집)속표지, 목차   편집위 2019/04/15 6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위로